본문 바로가기
육아,부부

사용해본 육아 용품 리스트

by 완벽하고 싶지만 완벽하지 않은 엄마주부 2023. 3. 16.
728x90

육아 용품을 가지고 놀고 있는 아기
육아용품을 가지고 놀고있는 아기

육아용품은 잠깐 사용한다.

6세 19개월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육아용품은 잠깐 쓰고 안 쓰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중고로 사는 경우가 많지만, 중고로 사기에는 조금 불편한 것들도 있습니다. 싸지 않는 육아용품을 사기 전에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 사용해 본 것은 아니지만, 고가였거나 하나쯤 있으면 좋았던 아이템 몇 가지 공유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사용후기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용해 본 육아용품 후기

젖병건조대 "옥소토트" 추천

  • 검색을 해보면 젖병건조대가 많이 나온다. 내가 써본 젖병건조대는 약 4종류이다. 그중 단연 제일 좋았다고 생각하는 젖병건조대는 옥소토트 젖병건조대이다. 이유는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보통 젖병건조대는 조리대를 많이 차지하는데  옥소토트 젖병건조대는 벽에 붙여 세울 수 있으며  실용적으로 건조시킬 수 있다. 

콧물흡입기 "노시부"

  • 내 모든 주위사람들이 추천했던 제품이다. 그러나 노시부는 호불호가 갈린다.  6개월부터 감기에 걸렸던 둘째를 위해 21만원이라는 거금을 주고 구매했다. 생각보다 코는 잘 나오지 않았고, 아이는 흡입기 소리에 질겁을 하며 자지러지게 울었다. 현재 19개월이 되었는데 아직도 소리만 들어도 자지러진다. 하지만 지금은 노시부 사용 시 콧물은 잘 나온다. 신생아 때 많이 사용한다고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돌 이후에 사용도가 높다.

카시트 "nado03"

첫째때부터 사용했던 카시트 종류는 3가지이다. 첫째 때는 회전카시트를 사용하지 않았다. 차가 두 대가 되면서 회전카시트 두 종류를 사용 중이다. nado03 , 시크이지턴 360 제품을 사용 중이다. 개인적으로 추천할 제품은 nado03이다. 시크이지 턴 360보다 nado03 제품이 안전벨트 조작도 쉽고 목 꺾임도 없으며 아이가 편안해한다.

 

역류방지쿠션 "엘라바" 

  • 첫째 때는 역류방지쿠션을 사용하지 않았다. 둘째 때는 선물 받은 엘라바를 사용했다. 필수품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역류방지쿠션은 코감기에 걸렸을 때 사용도 유용하게 하고 , 우유 먹은 후 트림을 하지 않을 때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다. 추천하는 육아템 중 하나이다. 

분유제조기 "브라비" 

  • 분유제조기에는 브라짜, 브라비가 있다. 분유제조기는 호불호가 있을 것 같다. 분유제조기의 장점은 1초 컷 분유가 타지는 것이다. 단점은 부품을 수시로 갈아주고 분유통을 청소하는 것 인듯하다. 결론을 말하자면 난 한 달만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았다. 이유는 물과 분유를 섞어주는 작은 부품이 있는데 , 그것을 2~3번 정도 사용 후에는 반드시 씻어야 했다. 부품에 분유가 뭉쳐있어 물과 분유의 양이 맞지 않아 묶게타지기도 했다. 직접 분유를 탔을 경우는 변의 변화가 없었으나 분유제조기를 사용하면 변의 변화가 있어 사용하지 않았다.

치즈 컷팅기 

  • 치즈는 아이가 자주 먹는 간식 중 하나이다. 외출 나갔을 경우나 집에서 치즈를 줄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치즈 한당을 컷팅기에 올리고 뚜껑을 닫아 눌러주면 치즈가 먹기 좋게 컷팅이 된다. 컷팅기 하단에는 여유분의 치즈를 보관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휴대용 열탕 백 "닥터브라운 전자레인지용 스팀백"

  • 아기를 데리고 여행을 가거나, 친정, 시댁에 갈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했다. 젖병, 젖꼭지, 공갈 젖꼭지 등 수유용품이 소독이 가능한 스팀백이다. 세정제로 씻고 스팀백에 소량을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되어 간편하고 빠르게 소독이 가능하다. 1장에 20회까지 재사용이 가능하다. 수량은 한 박스에 5장이 들어 있으며 , 20회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100회 사용이 가능하다. 

휴대용 변기

현재 큰아이는 6세이다. 기저귀를 떼고 차량 이동을 할 때는 늘 가지고 다녔던 용품이다. 처음에 사용 빈도가 많지는 않았지만 갈수록 장거리를 가니 굉장히 활용도가 좋다. 기저귀를 떼었거나 연습 중이라면 하나는 있어야 하는 육아템이다. 특히 딸 아이라면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728x90

'육아,부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루네 가습기 사용 후기  (0) 2023.03.21
나의 육아 스트레스 테스트  (2) 2023.03.17
6세 아이 놀이 치료를 하다  (1) 2023.03.09
부부의 대화법  (0) 2023.03.08
엄마 주부의 힐링 리스트  (0) 2023.03.07

댓글